본문 바로가기

건강

과일과 채소가 최고의 암예방 식품인 이유

728x90

암 예방에 가장 좋은 음식 :: 살아있는 과일과 채소 

암은 몸의 산성화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건강한 몸의 세포와 체액은 약알칼리성(pH 6 후반~pH 7 후반)이 되어야 하는데요. 일상생활과 스트레스 환경에 노출되다 보면 점점 산성화 되는 경향이 있죠. 그럴 때 자연 속의 알칼리성 과일과 채소를 먹어서 산성화 된 몸을 중화시켜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몸을 건강한 ph로 유지시켜주면 자연스레 암 예방이 됩니다. 그 원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과일과 채소
과일과 채소

 

과일과 채소는 최고의 알칼리성 음식

단순하게 과일에는 신맛이 나는 산성분이 많기 때문에 몸을 산성화 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어떤 식품이 체내에서 산성이나 알칼리 반응을 일으키는지에 대한 여부는 식품의 미네랄 함량에 달려있습니다. 뱃속에서 산성미네랄이 우세하게 되면 몸이 산성화 되는 것이지요. 고기, 생선, 계란, 우유를 포함한 대부분의 육류와 견과류들은 배 속에서 산성화 됩니다. 

하지만 모든 과일은 대부분 알칼리성 미네랄을 듬뿍 함유하고 있습니다. 과일은 산성화된 몸을 알칼리화 시켜주는 1등 공신입니다. 물론 과일은 녹색채소만큼 높은 알칼리성은 아닙니다만 과일이 몸을 산성화 한다는 설은 전혀 사실이 아니지요. 

 

 

우리 몸을 산성화 하는 음식과 습관들

  • 조리된 음식, 가열된 지방, 동물성 음식, 곡물(조리된 것 또는 날것), 다량의 견과류와 씨앗 섭취
  • 조리여부와 관계없이 부적절한 조합으로 음식을 섞어먹는 것  
  • 담배를 피우거나 약물이나 흥분제를 복용하는 것 
  • 술, 탄산음료, 커피 또는 차를 마시는 것
  • 운동부족, 추분한 휴식의 부족, 수면부족 
  • 지속적인 스트레스, 분노, 두려움 또는 기타 부정적인 감정

이런 나쁜 음식들과 나쁜 습관들이 우리 몸을 점점 산성화 하여 약해지게 만듭니다. 

 

 

암세포가 생존할 수 없도록 만드는 암예방법

암세포는 산소함량이 매우 낮은 환경에서 번식하기를 좋아합니다. 그런데 고지방 식사를 하게 되면 혈액과 조직의 산소함량이 감소하게 되는데요. 그럼 당연히 암세포가 좋아하는 환경, 즉 산소가 부족한 환경이 형성됩니다. 그러나 과일이나 채소와 같이 수분이 함유된 살아있는 음식으로 식단을 짜게 되면 혈액의 산소 운반능력이 향상됩니다. 당연히 암세포는 살아갈 집을 잃어버리겠지요. 방안을 항상 청소하면 벌레가 꼬이지 않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요점은 암세포를 굶겨죽이는 것이 아니라 암세포가 생성되거나 생존할 수 없도록 산소가 충분히 공급되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암과 같은 벌레가 꼬이지 않도록 매일 방을 청소하면 됩니다. 그리고 그보다 좋은 방법은 애초에 방에 쓰레기를 버리지 않는 것이겠죠? 

암세포가 좋아하는 환경, 즉 산소가 부족하고 산성화 된 몸을 만들지 않기 위해서 평소 몸의 pH가 산성화 되지 않도록 과일과 채소 위주로 섭취하고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암 예방과 암 치료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관련글 

과일은 반드시 식전 공복에 먹어야 하는 이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