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마다 아파트 관리비 내는 날이 돌아오죠. 최근에 똑똑한 아파트 관리비 어플을 발견해서 소개해드려요. 바로 '아파트 아이'라는 어플입니다. 원래는 아파트 관리비 통지서가 오면 그걸 보고 계좌이체하는 방식으로 관리비를 냈는데요. 제가 사는 아파트는 좀 오래된 아파트라 관리비 어플 같은 곳에 안 떠서 못쓰는 줄 알았거든요.
관리비 나올 시기가 되면 일부러 우편함에서 챙겨와야하고, 신용카드 결제도 안돼서 계좌이체를 해야 하니 나름 큰돈이 뭉텅 나가는데도 신용카드 혜택도 못 받아서 좀 아깝다고 생각하고 있던 차에 아파트 관리비 어플 <아파트 아이>를 발견했어요.
아파트 아이의 장점
간편한 가입과정과 아파트 선택
일단 가입과정이 아주 간편했어요. 네이버, 카카오톡, 애플 아이디 등을 이용해 간편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고 나서는 핸드폰으로 본인인증을 하고 자신이 사는 지역의 선택해서 아파트를 선택하고 동과 호수를 입력하면 바로 관리비 정보가 짜자잔 하고 뜹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가입이 되는 줄 몰랐네요.
관리비 결제방법의 다양성
간편결제 가능
NPay(N페이), 토스(Toss), SSG PAY(신세계 페이) 등을 이용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상품권 등의 포인트 전환 가능
해피머니, 에쓰오일, 쏘시오리빙, 서베이 링크, 북 앤 라이프 등에서 쌓이는 포인트, 상품권 금액을 캐시로 전환할 수 있어요. 상품권 같은 경우 온라인에서 몇% 씩 싸게 구매할 수 있으니 조금씩이라도 관리비를 세이브할 수 있어서 좋네요. 그리고 적립되었지만 쓸데는 없었던 포인트들도 캐시로 전환해서 관리비로 쓸 수 있으니 좋아요.
아파트 관리비 할인 이벤트
친구초대 이벤트 5000 캐시
친구 초대하면 아파트 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하네요. 친구와 나 둘 다에게 5000포인트의 포인트를 줍니다. 혹시 이 글을 보고 아파트 아이에 가입하시면 초대 코드 r3x3A 를 넣고 가입하시면 가입하자마자 아파트 포인트 5000원이 들어옵니다.
초대 코드 r3x3A
택배 예약하면 적립
CU택배와 콜라보인 것 같은데요. 홈택배는 100원, 편의점 택배는 200원씩 예약할 때마다 적립해줍니다.
신용카드 할인 이벤트
현재는 롯데카드와 삼성카드에서 캐시백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롯데 포인트플러스 카드로 납부하면 최대 12만 원 캐시백을 해준다고 하고, 삼성 iD 달달 할인카드로 관리비 납부하면 10만 원 캐시백을 해준다고 해요.
아파트 아이 사이트 바로가기 ▼
아파트아이
www.apti.co.kr